학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3월부터 제6대 한국사례관리학회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백은령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각종 사회적 위험의 증가에 따라 사례관리 실천 현장도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술적, 제도적으로도 다양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2009년 11월 창립된 우리 한국사례관리학회가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간 학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회원들과 현장 실무자들의 관심과 노고 덕분이었습니다. 지난 15년의 세월 동안 한국사례관리학회는 다양한 학술연구 활동뿐만 아니라 사례관리 기초, 심화, 슈퍼바이저 교육과정, 현장 실무자 공개 사례발표회 등 교육활동을 통해 사례관리 실천의 전문화와 내실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제6대 집행부는 그간 선배 회원들의 수고로 성장해온 학회가 사례관리 실천 현장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사례관리 환경변화와 정책 및 행정적 이슈에도 좀 더 귀 기울이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사례관리 실천가들의 성장, 실천가들을 위한 지원, 사례관리 실천을 위한 공공과 민간의 협력과 제도적 환경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 내지는 매개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러했듯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발전적 비판을 부탁드립니다.
학회원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고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